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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2017학년도 제2학기 기말시험 장애학생 편의제공
작성자 민경서

2017학년도 제2학기 기말시험 장애학생 편의제공

 
           가. 관련근거
              - 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제14조(정당한 편의제공 의무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-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, 제8조
              -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 기본 계획 참조
           나. 장애유형별 시험 편의제공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- 장애학생이「학습(시험) 편의제공 요청서」제출시 편의제공
 
장애유형
세   부   내   용
비고
상지지체장애
1~3: 시험시간 1.5배 범위 내 연장
 
4~6: 시험기간 1.2배 범위 내 연장
 
• 시험, 노트필기 시 노트북 사용 허가
 
• 글자크기 확대 지원
시험 대필자 허가(시험에 방해되지 않는 별도 장소 제공)
 
뇌병변장애
1~3: 시험시간 1.5배 범위 내 연장
 
4~6: 시험시간 1.2배 범위 내 연장
 
• 글자크기 확대 지원
• 시험 대필자 허가(시험에 방해되지 않는 별도 장소 제공)
 
시험 대필자 허가(시험에 방해되지 않는 별도 장소 제공)
 
청각장애
듣기 시험 : 필기 시험으로 대체
 
시험일, 과제 등 공지사항을 문자, 서면으로 알리기
 
가능하면 학생을 마주보는 상태에서 말하기
 
전문도우미(수화통역사 및 교육속기사) 지원 허가
 
시각장애
1
시험시간 1.5~2배 범위 내 연장
 
- 점자 문제지 제공(장애학생지원센터 신청)
- 대필자 허가(시험에 방해되지 않는 별도 장소
   제공)
- 점자정보단말기 허가(개인용 불가, 장애학생
  지원센터 기기만 사용허가) 
 
2~3
시험시간 1.2~1.5배 범위 내 연장
 
글자확대 문제지 제공
 
4~5
시험시간 1.2배 범위 내 연장
 
글자확대 문제지 제공
 
텍스트, 파일 형태의 수업자료 제공
 
독서 확대기 사용 허가
 

            다. 대구대학교 학업성적평가규정: 제2조(평가방법)에서 상대평가 예외적용 대상 범위에 해당되는 특수교육 대상자로써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절대평가를 할 수 있음.

             * 기타 문의사항: 장애학생지원팀(850-5202, 5205~6) 

 
 
붙임  1. 관련근거(법령 및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기본계획) 1부.
       2. 대구대학교 학업성적평가규정 1부.
       3. 학습(시험) 편의제공 요청서(서식) 1부.
첨부파일

관련근거(법령 및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기본계획).hwp (17Kbyte)

대구대학교 학업성적평가규정(2017.03.01).hwp (30Kbyte)

학습(시험) 편의제공 요청서.hwp (30Kbyte)